Company Overview

차세대 기술의 선두, 퓨처젠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을 포함한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제목 2019 퓨처젠 SK하이닉스 청년희망나눔 인턴 소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0-02 11:16:01 조회수 79
첨부파일

퓨처젠에 근무 중인 인턴들

 

지난 8월 19일부터 인턴 7명이 청년희망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퓨처젠에 근무중입니다. 

 

청년희망나눔은 SK하이닉스가 지난해 8월부터 우수 협력사 34곳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으로써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교육을 받은 뒤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우수 협력사는 널리 알려져 있진 않지만 반도체, 전기, 전자, 기계 등의 분야에서 강력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퓨처젠은 서버와 스토리지, 솔루션 등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만큼 인턴들은 해당 부서로 배치돼 실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퓨처젠 ITS부서의 박인환 인턴은 서버, 스토리지 관련 IT 인프라 개념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박인환 인턴은 "처음에는 기본적인 용어조차 생소했지만 인턴 기간 반을 보내고 나니 IT관련 지식은 물론 영업 관련 실무까지 숙달했다"며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는 느낌에 매일 아침이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같은 부서의 이하늘 인턴은 영업팀이 담당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하드웨어 관련 교육을 받으며 IT신제품에 대해서도 새롭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하늘 인턴은 "IT영업을 목표로 취업 준비를 해왔기에 이번 인턴생활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전했습니다. 

 

이영관 인턴 역시 "최근 IT인프라 시장의 트렌드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 벤더(BP사)의 제품군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며 "고객사 견적 요청에 대한 견적서 작성 등 실무를 직접 경험하고 멘토를 통해 이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TS사업부의 황도현, 허진혁 인턴은 AIX, NIM, LINUX 역사, RAID 구성, 정기점검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솔루션사업본부의 이충민 인턴은 POS System을 구축하는 업무를, 권유상 인턴은 안드로이드 개발 업무를 배우며 보람차게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경영지원본부 백광조 본부장은 "청년희망나눔 프로그램은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별 교육을 수료한 인턴자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시간, 자원을 절약함과 동시에 우수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해 참여했다"며 "기대와 같이 우수한 인재가 인턴으로 근무하게 돼 만족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퓨처젠은 이들 7명의 인턴들 중 3개월 동안 업무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18일 이후 퓨처젠에 정식입사할 예정입니다.